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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1년 유연근무제 간접노무비 지원제도 개편 안내('21.11.1.부터 시차출퇴근제 지원 폐지)
등록일
2021-10-19
조회수
6,463
첨부파일
내용

유연근무제 간접노무비 지원제도의 효율적 사업 운영을 위해

'21.11.1.부터 시차출퇴근제 지원을 폐지함을 알려드립니다.


'21.11.1. 이후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는 사업주는 시차출퇴근제 지원을 신청할 수 없으며,

재택근무, 원격근무, 선택근무에 대해서만 지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21.10.31. 이전 사업계획서를 제출하여 시차출퇴근제 지원을 승인받은 사업주는 지원 가능


개편 이후 지원제도의 내용, 신청절차 등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지원대상: 우선지원 대상기업(중소기업) 또는 중견기업의 사업주


▣ 지원유형: 재택근무제, 원격근무제, 선택근무제


▣ 지원요건

① 사업계획서 제출 및 고용센터의 심사·승인

② 주당 소정근로시간 35시간 이상 40시간 이하

③ 근로계약서 작성(모든 유형), 취업규칙 등에 제도 마련(선택근무 해당)

④ 전자, 기계적 방식의 근태관리

 * 유형별 세부 요건은 첨부1 자료 참고


▣ 지원내용: 근로자의 월 단위 유연근무 활용횟수에 따라 1년간 최대 360만원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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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년도 말일 기준 고용보험 피보험자수의 30% 한도 내 최대 70명 지원


▣ 지원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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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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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온라인 신청 경로: 고용보험(www.ei.go.kr) 접속 → 기업회원 로그인 → 기업서비스 → 고용안정장려금

  → 통합장려금(2017년 이후)→ 고용안정장려금 → 계획신고서 작성·전송 / 지원금 신청서 작성·전송

 

※ (문의)  국번없이 1350, 전국 고용센터 기업지원부서(첨부2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