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근무 종합 컨설팅
유연근무 종합 컨설팅이란?
유연근무 도입을 주저하고 있거나, 도입 후 경험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컨설팅을 통해 제도 도입 및 안착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원대상
아래 참여 제외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사업장
① 고용보험 미가입·체납 사업장
② 최근 3년간 임금체불 사업주로 명단이 공개된 사업장
③ 최근 3년간 산업재해 관련 명단 공표 사업장
④ 2024년 일터혁신 컨설팅 지원 사업장
⑤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
⑥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
지원 내용
- 전문 컨설턴트가 사업장에 방문하여 약 12주간 컨설팅 수행(4회 이상 방문)
컨설팅 내용
- 유연근무 도입 범위 및 운영방식 검토, 적합직무 선별
- 운영규정 마련 등 인사 · 노무관리 체계 구축
- 유연근무 관련 노동법적 쟁점사항 자문
- 유연근무 친화적 조직문화 개선 교육
- 필요시 IT 인프라 구축 · 활용방안 자문
- 고용노동부 (유연근무 장려금 지원, 인프라 구축비 지원) 정부지원사업 패키지 지원 연계
- 유연근무 컨설팅 시 육아기 자녀를 둔 근로자의 유연근무에 대하여는 우선적으로 컨설팅 제공
- 컨설팅 종료 이후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사후 상담서비스 지원
컨설팅 절차
기업 진단(1~2주) →
제도화 지원(3~8주) →
시범운영(9~10주) →
사후관리(11~12주)
신청방법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우편 또는 이메일 접수
- 구비서류 서식은 고용노동부 또는 일·생활 균형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아 작성 (‘24년 3월 이후 게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