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알림마당

일과 삶의 균형으로 일도 생활도 즐겁게!

공지사항

이 좋은 서비스를 왜 지금에서야 알게 되었을까요?(정부인증 가사서비스 무료 체험 우수 후기)
등록일
2023-10-27
조회수
218
첨부파일
내용

정부인증 가사서비스 무료 체험 이벤트 우수 후기 8명 선정·발표

“총 3번의 서비스를 받아 봤는데 이젠 관리사님 오시는 날만 기다리게 되더라고요. 이 좋은 서비스를 왜 지금에서야 알게 되었을까요? 앞으로 정기적으로 이용할 예정입니다.” 워킹맘으로 아침부터 출근해서 일하랴, 퇴근해서 아이 돌보랴, 집안일 하랴. 늘 고단하고 바쁘게 살다 보니 집 안 구석구석 쌓여가는 먼지들은 감당할 수 없었다는 한○○ 씨가 남긴 정부인증 가사서비스 체험 후기이다.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는 맞벌이 가정의 일 · 가정 양립 지원 등을 위해 정부인증 가사서비스 무료 체험 이벤트를 실시하고, 10월 27일(금) 우수 후기 8점을 선정 ·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정부인증 가사서비스”의 인지도를 높이고, “가사관리사” 신규명칭 확산과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 8월 체험단 모집 시 361명 지원에 최종 30명을 선정한 후 24개 인증업체와 연계하여 9~10월 중 2~3회 정부인증 가사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도록 했다.

후기에는 맞벌이, 주말부부, 다자녀 등 힘든 육아와 가사 일에 도움이 필요한 가정들의 생생한 경험담이 담겨있다. 이용자들은 서비스 질에 높은 만족감을 보이며 정부 인증업체라서 안심이 되었다거나 서비스 이용과정의 투명성을 높게 평가하고, 앞으로 더 이용하고 싶다는 의견이 주를 이루었다.

주말부부에 둘째가 태어났다고 밝힌 홍○○ 씨는 “정부 인증업체에서 직접 고용한 분이 오시니 믿을만했다.”며, “이용계약서에 서비스 종류, 시간, 요금 등을 명확히 기재하고, 물건 파손에 대한 손해배상, 이용자 비밀 보호 등이 있어 안심되었다.”고 했다. 백일 지난 아이를 키우고 있는 곽○○ 씨는 “관리사님이 시간 맞춰 오셔서 깨끗한 옷으로 갈아입고, 앞치마, 마스크 등 위생적이었으며, 본인 아이처럼 놀아주고, 말 걸어주고, 안아주셨고, 아이가 자는 시간에는 쉬시라고 했는데도 집안일까지 해주셨다. 너무 만족스러워 1주일 뒤 자비로 추가 이용했다.”고 밝혔다.

편도인 고용지원정책관은 “정부인증 가사서비스가 육아나 가사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정부는 가사근로자 권익보호와 함께 맞벌이 가정의 일·가정 양립 등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  의:  고용문화개선정책과  이조영(044-202-7506)